켈로그 호랭이

신서유기8 단합대회, 신서유기8 방송시간, 재방송 시간, 신서유기 8 4~6화 리뷰. (1) 본문

볼것들/예능

신서유기8 단합대회, 신서유기8 방송시간, 재방송 시간, 신서유기 8 4~6화 리뷰. (1)

해적도시락 2020. 11. 23. 07: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켈로그 호랭이입니다.

 

오늘은 지난 신서유기 시즌 8 1~3화 리뷰에 이어 4~6화 시청 소감 및 후기를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이번에는 뭔가 쓰려고 하다 보니 분량이 많아서 1편과 2편으로 올려보려고 합니다.

 

리뷰하기에 앞서 신서유기 8의 방송시간은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10분 tvN 채널에서 방송을 하며

 

신서유기 8의 재방송은 여러 시간 대가 있어서 다음 사진의 시간대와 같습니다. (tvN, XtvN에서 재방영)

 

신서유기8 재방송 시간대.

 

이번에 4화, 5화, 6화를 시청하면서 본방송을 사수했던 건 5화밖에 없지만 ㅠㅠ 5화에서 너무 재밌는 장면이 많이 나와서 본방 사수하기를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ㅋㅋ 이유는 뒤에 포스팅 내용에서 나와요~

 

앞으로는 본방사수 회차가 늘어났으면 좋겠습니다.... 노력하겠습니당.ㅠㅠㅋㅋ

 


표고버섯전 맛있겠다...

신서유기 3~6화의 시작은 지난 훈민정음 윷놀이가 끝나면서 시작이 됩니다. 승리한 놀부팀이 표고버섯전을 비롯한 점심을 먹습니다.

 

그래도 조촐한 패배팀에게 표고버섯전을 맛 보여주고자 강호동이 하나씩 줘도 된다고 하며 놀부 부인팀도 맛을 보게 되는데요, 표고버섯전은 저도 못 먹어봐서 한번 먹어보고 싶네요.

 

지리산 특산품배 인물퀴즈.

그렇게 저녁이 되고 한자리에 모인 멤버들은 지리산 특산품이 걸린 인물 퀴즈를 하게 됩니다. 이번에는 맞히면 멤버 중 한 명이 빠지고, 틀리면 제작진중 한 명이 틀린 팀에 붙는 형식이었습니다.

 

가운데 보이는 삼같이 생긴 박스 3개 중 하나는 150만 원 상당의 산삼이 있다고 하여 멤버들의 이목을 끌었는데요, 과연 어떤 게 150만 원 상당의 산삼이었을까요? 셋 중 하나는 도라지였습니다. ㅋㅋ

 

신서유기 공식 꿀잼루트중 하나인 나나매점.

이윽고 밤이 되어 열렸습니다. 열리자마자 뛰쳐나간 은지원, 조규현, 피오를 뒤로한 채 방 안에서는 강호동, 이수근, 송민호를 주 측으로 안주 동맹(ㅋㅋ)이 결성되는데요, 이번에도 문제를 맞히거나 성공하면 안주나 마실 것 하나를, 틀리면 생수 500ml 한병 혹은 청양고추 중 하나를 먹어야 합니다.

 

와 근데 역시 청양고추의 힘은 어마어마합니다... 매운 것 잘 드시는 분들은 괜찮을지 모르지만 그게 아닌 분들은 피오처럼 얼굴도 빨개지면서 죽을 맛일 것 같아요.ㅋㅋ

 

그리고 결국에는 모두가 따낸 안주를 공유하며 맛있게 먹게 됩니다. 저도 이 글을 쓰면서 다시 입맛을 다시게 하네요.

 

신서유기 공식 내전용 미션인 기상미션.

그렇게 매점 시간이 지나 다들 맛있게 먹고 다음날 아침을 먹기 위한 기상미션이 시작됩니다.

 

이번 기상미션은 물건 숨기기, 솔직히 기상미션은 재미는 있는데 몇 시즌 전부터 물건을 가지고 가기만 하면 '입구 컷'당하면서 부서지거나 망가지게 되었는데요, 이 부분은 재미있으면서도 분량을 떨어트리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ㅋㅋ

 

이번 기상미션에서 받은 음식은 송민호 - 큰 초콜릿, 조규현 - 뻥튀기 한알, 피오 - 식혜 한 캔, 은지원 - 케이크 하나, 강호동 - 곶감 한 상자, 이수근 - 자판기 커피 한잔이었습니다.

 

난이도로 보면 조규현과 이수근은 제일 쉽고 피오가 쉬움, 송민호와 강호동은 중상, 은지원은 최상이 아닐까 개인적으로 생각했지만 역시 수년간 단련된 멤버들의 눈치와 예상치 못한 변수(우천, 고양이)가 이번 게임을 재밌게 만들었습니다.

 

케이크 꾹꾹 누르고 먹은 것 같았던 고양이의 건강은 괜찮을까요...라는 오지랖도 부려봅니다.ㅋㅋ

 

대망의 용볼 대방출 미션.

결국 예상치 못한 변수와 함께 아침식사 기상미션은 민호와 피오가 성공하게 되어 아침을 먹고 그 후 신서유기의 주된 목적이자 한도 내에서 소원을 이뤄주는 용볼 대방출 미션이 시작되었습니다.

 

첫 번째 미션은 전날 매점에서 조규현이 성공하였던 크림 쳐서 받아먹기인데요, 이 행동을 줄줄이 연속으로 성공해야 용 볼 중 1 성구를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도중에 실패하게 되고 역시 검은 화면과 함께 끝.. 이 나나 싶더니 역시나 딜을 성공하는 멤버들, 은지원이 대표로 다시 미션을 진행하게 되는데 맹활약하며 4 성구까지 획득하게 됩니다.(+불안한 나나의 표정..)

 

그러나 실패하게 되며 흥부전은 막을 내리게 됩니다.

 

민호와 피오가 직접 디자인한 단합대회용 티셔츠.

흥부전이 끝나고 5화에서는 바로 단합대회 에피소드가 시작이 됩니다.

 

시작하면서 공개되는 단합대회용 티셔츠가 보입니다. 멤버들의 유명하거나 웃긴 장면중 최고를 꼽아 민호와 피오가 직접 디자인해 만든 티셔츠인데요, 저 그림 중 한 장면은 이번 신서유기 시즌8중 또 한 번 등장하게 됩니다.

 

역시 멤버들이 디자인과 티셔츠를 마음에 들어하는데 저도 저 티셔츠가 굉장히 탐이 나네요....ㅎㅎ

 

모두 옷을 갈아입고 단합대회의 취지를 설명하며 '~님'이라는 호칭을 부르게 하고, 또다시 '붕붕붕~ 부릉부릉'게임으로 분장을 정하게 됩니다.

 

이번에는 단합대회이니만큼 각자 다른 분장이 아닌 간단한 분장부터 하기 껄끄러운 분장까지 게임 미션을 성공하면 바로 정할 수 있는 미션이었습니다.

은지원이 잠시 자리를 비운사이 시작되는 히든미션.

분장도 정하게 되고 브런치를 먹게 되는 멤버들, 그런데 갑자기 나영석 PD가 히든 미션을 제안하게 됩니다.

 

미션은 바로 (거짓) 녹음으로 잠시 자리를 비운 은지원이 다시 방에 들어왔을 때, 가장 먼저 먹는 음식을 맞추는 건데요, 미션에 성공하게 되면 용 볼 1 성구를 주는 미션이었습니다.

 

그렇게 은지원이 돌아오게 되고 음식을 집어 먹으려 하는데, 멤버들이 예상했던 음식과 다른 것(셀러리)을 집어 들려 하자 이수근이 너무 자연스럽게 방어를 합니다.ㅋㅋㅋ 이 장면도 야식 먹으면서 보고 있었는데 보고 너무 웃었네요.

 

그렇게 눈치를 챈 은지원은 다른 음식을 집어 들게 되는데, 멤버들이 정한 음식인 감자튀김이 아닌 샐러드를 먹게 되고, 미션은 바로 실패를 하게 됩니다.

 

단합대회 장소를 가는 도중의 훈민정음미션.

다들 배를 든든하게 채운 뒤, 단합대회 장소로 떠나게 됩니다. 그런데 나영석 PD가 멤버들이 타는 차에 동승을 하게 되는데요, 역시 아니나 다를까 멤버들은 이를 수상하게 생각했고, 예감은 맞았습니다.

 

단합대회장소로 떠나면서 출발하고 얼마 뒤에 미션을 발표하게 되고, 미션은 바로 단합대회 장소 도착 전까지 영어(외국어, 외래어)를 사용하거나 말하면 안 되는 '훈민정음' 미션이었습니다.

 

실패 시 단체 라방(라이브 방송, 실시간 방송)을 하게 됩니다.

 

그러던 중 조규현이 표지판의 영어를 무심코 읽으면서 1차 훈민정음 미션은 종료, 라방은 확정이 나고, 점심식사를 걸고 2차 훈민정음 미션이 시작됩니다. 1차와는 다르게 다들 조심조심하면서도 무난하게 이어져가는 대화.

 

그러나 운전을 하던 이수근이 으쓱해하며 'VAR이 안되는 거죠, 그죠?'라고 말하며 실패하고 맙니다.ㅋㅋ

 


오늘은 신서유기 8의 4~6화 중 5화 중간까지만 리뷰하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제가 제 일정을 관리 못해서 시간의 여유가 없던 것도 있고, 분량 중 재밌는 게 많았던 터라 너무 짧게만 쓰고 싶지는 않았어요 ㅠㅠ 그렇지만 매주 신서유기를 보는 재미와 희망으로 한주 한주 버티고(?) 있기에 힘을 내보겠습니다.

 

오늘도 제 글을 보러 와주신 모든 분들께 좋은 일들이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