켈로그 호랭이

스킨푸드 네고왕, 예능 네고왕에 대해서,+이슈(bbq ~ 스킨푸드) 본문

볼것들/예능

스킨푸드 네고왕, 예능 네고왕에 대해서,+이슈(bbq ~ 스킨푸드)

해적도시락 2020. 11. 7. 10:56
728x90
반응형

 

네고왕의 이미지 썸네일.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유튜브에서 볼 수 있는 웹 예능인 '네고왕'에대해서 알아보려 하는데요,

 

네고왕은 현재 유튜브에서만 시청이 가능하며, '달라스튜디오' 채널에서 제작, 편집, 등록을 하여 방영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런닝맨 연출에 몸담으셨던 고동완 PD의 사단이 만든 달라스튜디오의 웹 예능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30분에 공개됩니다.

 

예전 무한도전의 식스맨 프로젝트로 멤버가 되었고, 이후 군 복무를 마치고 돌아와 독해진 '황광희'씨가 출연하여 프랜차이즈 기업을 상대로 가격이나 등등을 네고한다는 내용의 예능 프로그램입니다.

 

 

달라스튜디오는 이 네고왕의 인기에 힘입어 현재(2020년 11월 7일 기준) 104만여 명의 구독자를 보유 중인데요.

 

 

네고왕은 지난 2020년 7월 30일 네고왕 소개를 시작으로 그다음 회차에 BBQ치킨과의 네고 성공으로 이름이 알려지게 되면서 현재까지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BBQ 와의 네고 성공.

 

게다가 BBQ 치킨 편에서는 계약 조건 중 조회수 500만 돌파 시 광희를 모델로 발탁하겠다면서 딜을 했는데요, 결국 BBQ치킨 편의 조회수가 500만을 돌파하게 되고, BBQ 대표로부터 연락을 받아 계약 조건대로 광고를 찍게 되었고,

 

이후 10월 8일, 실제 CF(광고)와 CF 촬영 장면이 BBQ치킨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가 되었습니다.ㅋㅋ 

 

그래서 소개를 제외한 첫 에피소드인 BBQ치킨 편부터 반응이 난리였는데요, 외부 매체나 일각에서는 '어쨌든 기업홍보매체의 연장선이 아니냐'라는 말들이 있습니다.

 

맞는 말이기도 하지만, '기업과 네고왕, 소비자까지 모든 부분이 Win-Win 할 수 있는 좋은 취지'가 아니겠느냐'라며 코로나 19로 인한 경기침체를 그나마 이겨낼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도 합니다.

 

그렇게 1회 BBQ치킨 편을 시작으로 2회 차 로이드 밤, 3회 차 당근 마켓, 4회 차 명륜 진사 갈비, 5회 하겐다즈 편으로 이어졌는데요, 하겐다즈 편은 영상을 업로드한 지 24시간 만에 조회수 300만을 돌파하면서 네고왕의 힘을 보여줬습니다.

 

 

게다가 하겐다즈 편에서는 하겐다즈의 복지가 자사 아이스크림 무료&무한 섭취 가능이라는 것을 듣자마자 광희가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을 한 아름 들고 다들 먹어보라고 한 게 너무 웃겼네요. ㅋㅋ

 

 

그렇게 하겐다즈와의 네고도 성공, 네고왕의 입지도, 인지도도 상승하고 Win-Win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렇게 6회 차 반올림 피자샵과의 네고에서는 BBQ처럼 쿠폰을 주는 게 아닌 매일 선착순 판매다 보니 사람들이 많이 몰려 서버 과부하가 생겼고, 판매 기간을 늘리고 판매처를 옮기는 등 피드백으로 위기를 넘겼습니다.

 

7회 차 기업인 널디는 촬영 후 기존에 가격을 할인 중이던 제품도 은근슬쩍 네고왕 촬영을 통해 세일을 시작한 것처럼 홍보, 환불 불가나 소량이었고, 직원들의 인터뷰 시 전문성 결여 등 이전까지 네고왕에 등장한 타 브랜드 들과는 다르게 마이너스 이미지를 심어 주었다.

 

그러다 보니 그다음 주 회차는 임시 조정으로 특별 편-BBQ치킨 편이 채널에 올라와 방송되었고, 널디 편 이후로 네고왕 프로그램과 광희의 이미지에도 흠집이 가게 되어서, 제작진 입장에서 앞으로는 기업 선정 및 제작을 더욱 신중히 해야 한다는 생각을 갖게 해 준 기업, 회차였습니다.(기회가 있으면 잘 활용해야지 무조건 갖다 박고 팔려는 심보는 참...)

 

그 후 10월 9일 업로드된 8회 차부터는 다시 순항 중입니다. 8회 차 GS25, 9회 차 질레트(면도기 회사), 10회 차 롯데백화점, 그리고 어제인 11월 6일 금요일에 스킨푸드 편에서 다시 엄청난 인기를 입증하게 되었습니다.

 

 

광희마저 놀라는 네고.....
사장님이 미쳤어요 활용의 좋은 예시가 아닐까 싶다. ㅋㅋ

 

그 이유는 스킨푸드와 네고를 하기로 한 조건이 너무 파격적이어서 인데, 이미지와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거의 모든 할인 대상 상품을 이벤트 기간 동안 스킨푸드 홈페이지에서 7천 원에 판매하는 쿠폰을 3장씩 발행했기 때문인데요,

 

'3장 모두 사용하면 배송비도 무료.', 구매고객 선착순 2만 명 베스트 샘플 10종 세트 증정'이라는 정말 '사장님이 미쳤어요' 네고와 스킨푸드 자체 이벤트가 맞물려 결국에는 엄청난 사람들이 몰려 스킨푸드 홈페이지가 마비되면서 접속과 결제 진행에 문제가 생기게 되어 스킨푸드에서는 조치를 취하는 중입니다.

 

광희 화이팅!ㅋㅋ

 

솔직히 광희 같은 경우에는 군복무도 하게 되고 무한도전이 폐지되면서 앞으로는 어떻게 되려나... 하는 개인적인 생각도 있었고 놀면 뭐하니? 에서 잠깐잠깐 모습을 비출 때도 조마조마했지만 결국 이렇게 네고왕이라는 예능으로 선전하게 되어 기쁩니다. ㅋㅋ 

 

예전에는 캐릭터 색도 부족하고 약한 모습이었는데 이제 복무도 마치고 돌아온 광희는 좀 더 멋있고 강하고 독기를 품은 모습이어서 좋은 캐릭터를 찾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네고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았는데요, 예능 네고왕 같은 경우에는 유튜브 채널 '달라스튜디오'에서 매주 금요일 업로드되고 있고, 지난 영상도 그대로 리스트에 있어서 원할 때, 여유 있을 때 시청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어떤 기업과 어떤 네고,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되는 예능입니다.

 

 

오늘도 제 글을 보러 와주신 모든 분들께 좋은 일들이 일어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