켈로그 호랭이

에어팟 한쪽만 페어링, 에어팟 한쪽만 연결될 때 문제 해결법! 본문

기타 정보

에어팟 한쪽만 페어링, 에어팟 한쪽만 연결될 때 문제 해결법!

해적도시락 2020. 12. 3. 20:3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켈로그 호랭이입니다.

오늘은 에어팟프로와 2세대의 연결 문제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 하는데요, 

에어 팟 프로와 2세대를 사용하다 보면 가끔씩 한쪽 유닛만 페어링, 연결이 되거나 한쪽만 사용되는 등의 이상현상이 일어나는데요, 대표적인 문제와 해결법 등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일단 아이폰에 에어팟을 페어링/연결하는 법과 안드로이드폰에 에어 팟을 페어링/연결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아이폰에 에어팟(2세대, 프로) 연결하기.

 

아이폰에 에어팟 페어링/연결은 간단하다. 예시 사진은 에어팟 2세대.

 

뚜껑을 열자!

아이폰에 에어팟을 연결하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준비물은 에어팟+케이스와 아이폰입니다.

 

에어 팟과 아이폰은 기본적으로 에어팟의 충전 케이스의 뚜껑을 열게 되면 주변에 있는 애플 기기에 자동으로 연결하겠냐는 화면이 뜹니다.  

 

연결을 눌러주면 연결 완료가 되는데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나 버전 업데이트가 있으면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다시 시도하면 연결이 됩니다.

 

에어팟 프로와 에어 팟 2세대 모두 연결 방법은 동일합니다.

 

#2. 안드로이드폰에 에어 팟(2세대, 프로) 연결하기.

 

안드로이드폰 또한 연결이 쉽다.

안드로이드폰과 에어팟의 연결도 손쉬운데요, 일단 안드로이드 폰의 블루투스를 먼저 켜줍니다. 그다음 에어 팟 케이스 뒷면의 동그란 버튼을 3~5초 정도 꾸욱 눌러줍니다.

 

그러면 연결 가능한 디바이스에서 AirPods(Pro)라고 뜨는데요, 눌러서 연결을 눌러주시면 어렵지 않게 안드로이드 폰에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제 폰은 LG폰이지만 삼성 갤럭시나 기타 다른 폰도 별다른 차이점 없이 연결방법이 같습니다.


 

그렇다면 오늘 소개해 드리고자 하는 문제점과 해결법은 무엇일까요?

 

※ 에어 팟(프로, 2세대)이 한쪽만 페어링/연결될 때.

이런 경우에 한쪽만 페어링 되는 경우도 많다.

일단 증상은 에어팟의 왼쪽이나 오른쪽 유닛만 페어링 되어 한쪽만 소리가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충전도 한쪽만 되는 경우랑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도 있으며, 충전은 잘 되지만 한쪽에서만 소리가 나오는 경우도 에어팟을 사용하다 보면 가끔씩 겪으실텐데요, 그 해결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1. 에어팟 초기화해보기.

 

케이스 뒷면의 동그라미 버튼을 꾸욱 눌러주자.

첫 번째 방법은 나름 간단합니다. 우선 에어팟 케이스 뒷면의 동그란 버튼을 15초정도 꾸욱 눌러주면 에어팟 케이스 뚜껑을 열었을 때 LED가 깜빡이는데 흰색에서 녹색으로 바뀌게 되면 에어팟이 초기화가 된 것입니다.

 

그 후 다시 동그란 버튼을 눌러서 페어링을 해봅시다.

 

 

 

2. 기기/핸드폰 블루투스 설정에서 에어팟 제거 후 다시 연결.

 

안드로이드 폰은 등록 해제 후 다시 연결.

애플 기기 -> 설정 -> bluetooth -> AirPods(Pro) 우측의 ⓘ 버튼을 누르고 '이 기기 지우기'를 누릅니다. 그 뒤에 다시 에어팟 케이스는 닫은 상태로 기기의 블루투스를 끈다음, 다시 켜고 에어팟 케이스 뚜껑을 열어서 재연결/페어링 해줍니다.

 

 

3. 에어팟 센서, 충전부 이물질 제거.

 

동그라미 친 부분이 충전부이며 유닛은 동그라미친 부분 뒤쪽 조금 위에 센서가 있다.

에어팟의 충전부나 케이스 아래 충전단자부분, 유닛의 센서와 충전부분에 이물질이 껴있거나 하지는 않은지 확인 후 면봉같은걸로 간단하게 청소를 해주면 됩니다.

 

에어팟 유닛의 센서 위치는 충전부 조금 위 쪽, 콩나물 머리 아래쪽에 있으므로 그쪽을 살살 면봉으로 문질러 줍니다.

 

그 후 다시 양쪽 유닛을 케이스에 넣어 준 뒤 사용을 해보자.

 


보통은 위의 3가지 방법을 해본 뒤에는 바로 정상작동하는 게 대부분이지만 가끔 단순 시스템 오류로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어 1~3시간에서 길면 하루 정도는 케이스에 유닛을 넣어두고 다음에 확인할 때도 있습니다.

 

희한하고 이상하게도 이렇게만 해도 해결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ㅠㅠ

 

위의 3가지 방법, 방치해보기로도 해결이 안 된다면 내부나 외부에 소프트웨어적, 하드웨어적 문제나 고장이 생긴 경우일 확률이 높으니 애플 정식 서비스센터, A/S센터로 방문하는 게 가장 빠르고 정확한 진단과 해결을 해줍니다.

 

병은 의사에게, 약은 약사에게 라는 말이 있듯이...

 

 


오늘은 에어팟 프로와 에어팟 2세대 사용 시 한쪽 유닛만 연결/페어링 되고 다른 한쪽은 사용이 안될 때의 해결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요즘은 많이들 무선 이어폰을 구매하고, 사용하고 있는터라 이런 문제점들이 가끔씩 나타나고는 합니다.

 

저도 처음에 답답하기도 했고, 이게 고장인지, 단순 시스템 오류인지 잘 몰랐으나 해결법으로 해결되고 난 뒤에는 글로도 많은 분들이 아셨으면 좋겠더라고요!

 

오늘도 제 글을 보러 와주신 모든 분들께 좋은 일들이 가득하기를 바라며 에어팟 프로와 에어팟2세대 관심 있으시거나 구매하시려는 분들 참고하시라고 링크 놓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https://link.coupang.com/a/uobeM

 

Apple 2021 에어팟 프로 블루투스 이어폰 맥세이프 호환

COUPANG

www.coupang.com

 

https://link.coupang.com/a/uobBh

 

Apple 에어팟 2세대 무선 충전 모델

COUPANG

www.coupang.com

 https://link.coupang.com/a/uocqv

 

Apple 에어팟 맥스 블루투스헤드셋1335546 9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