켈로그 호랭이

핸드폰 사진인화, 사진인화 해보기. 본문

기타 정보

핸드폰 사진인화, 사진인화 해보기.

해적도시락 2020. 10. 22. 22:2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모바일과 웹사이트에서 하는 사진인화에 대해 알아보려 하는데요, 핸드폰이나 dslr, 그리고 조금 예전으로 간다면 필름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인화해보신 적이 있나요??

 

예전에는 즉석사진기(폴라로이드)나 필름을 넣고 찍는 아날로그 형식의 카메라를 많이 사용하였는데요. 저도 현재 즉석사진기는 10여년전에 구매하여 지금도 잘 사용하고 있고요. 여행이나 가끔 사진 촬영을 하고 싶을 때 갖고 나가는 편입니다. 디지털도 좋지만 역시 찍는 대로 바로바로 나오는 옛 감성도 너무나 좋네요.

 

여행 갔을 때 찍었던 즉석 사진들.

 

아날로그 카메라의 예시사진.

저도 예전에 관심은 있었으나 섣불리 손대지 못하였고 성인이 된 후로 여행에 갈때 일회용 카메라를 들고 다닌 적이 여럿 있네요.ㅎㅎ

 

호주에서 구매하였던 1회용 카메라.

여섯 개 정도 구매를 하여서 촬영을 했었고요, 그중 3개는 필름을 빼서 인화에 성공, 나머지 3개는 집 주변에 필름 인화가 가능한 사진관이 사라지면서 묵혀두고 있네요..

 

일회용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들.

이렇게 아날로그 카메라, 일회용 카메라를 주로 사용하던 시대가 지나고 변하면서 아날로그에서 디지털시대로 변화되기 시작하였고, 디지털카메라가 등장하면서 카메라 시대에 새로운 바람이 불기 시작했습니다.

 

디지털 카메라의 사진 예시.

디지털카메라의 발전은 휴대용 메모리(SD카드 등)와 카메라 제품군 산업을 발전시키는데 일조하였는데요, Digital Single-Lens Reflex Camera(디지털 단일 렌즈 반사 사진기)라는 DSLR 카메라도 등장하게 되고 일반인이 취미로나 입문 자부터 전문가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두루두루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DSLR 사진기의 사진 예시.

그러면서 기록물 등은 현물 사진이 아닌 디지털 메모리로 남게 되었고 인화 기술은 남아있으나 주로 쓰이는 분야가 아니면 거의 사용되지 않고 있었죠.

그러나 디지털 제품이 계속발전하면서 스마트폰이 등장하였고 이 스마트폰에 내장된 카메라의 기술도 나날이 발전했습니다. 현재는 후면 카메라의 경우 기본 800만 화소, 높으면 1천만 화소는 기본인데요, 그래서 요즘은 스마트폰 카메라만으로 출사를 나서는 분들도 많습니다. 전문가 기능이나 AI모드 카메라 등등 좋은 지원군들이 내장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서 다시 수면위로 떠오른 게 바로 이 사진인화인데요. 요즘 많은 분들이 자신이 찍은 사진을 여러 목적으로 인화를 하고 계십니다.

사진 공모전 출품이나 연인들 같은 경우에는 커플사진 장식, 앨범용 , 혹은 무언가를 기념하기위해 등등이 있습니다.

현재 동네나 길거리에 있던 사진관들도 많이 없어진 상태이고, 그나마 있는 사진관들은 디지털로 작업을 많이 하기에 필름 카메라의 필름을 들고 가서 인화를 해달라고 하는 경우, 빈손으로 돌아오는 경우도 꽤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분들이 인화를 원하시게 되고 나름 최근 몇년간 스마트폰 어플이나 웹사이트에서 사진 파일을 보내면 인화를 해주는 곳이 꽤나 생겨났습니다. 품질도 좋고요. 그래서 인화를 해주고 장당 얼마 해서 입력한 주소지로 보내주고 있습니다.

저도 최근에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들을 인화해 보내야 할 일이 있어서 이용을 해보았는데요, 품질이나 처리속도면에서도 좋았고 이벤트 중이어서 저렴한 가격에 인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약 50여장을 인화 신청, 이틀 정도 지난 후 택배로 수령하였는데요, 인화된 사진의 품질도 만족, 게다가 예전에도 가능했지만 무광 사진인지 유광 사진인지 고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저는 유광은 흠집이 나면 눈에 잘 띌 것 같아 무광으로 선택했습니다.

광고일 것 같으니 구체적으로 언급은 하지 않습니다. 인터넷이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죄송합니다 아이폰 유저가 아니어서 아이폰에서는 어떻게 사진인화를 하는지(앱스토어[App Store]에서 가능하다고 하지만...참고 사진이 없습니다.) 사진인화라고 검색만 하면 여러 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이 나오게 됩니다. 개인성 향대로 후기와 가성비, 선택의 폭 등을 비교를 하셔서 마음에 드시는 곳에서 사진인화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게다가 요즘엔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을 바로 출력할 수 있는 포토 프린터도 있으니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사용해 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저도 조금씩 차곡 차곡 모아서 언젠간 구매해보려구요~

 

 

오늘은 사진 인화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한때(지금도 라고 하고싶습니다..ㅠ 지금은 바쁘기도 하고 코로나 19 때문에 사진 촬영하는 게 많이 줄었습니다.) 취미 중에 사진 촬영도 있어서 실력은 없지만 이것저것 많이 찍어 보았었는데요, 여러분도 데이터 속에만 가지고 있지 말고 소장하고 싶은 사진 몇 장쯤은 인화해서 소액자나 사진첩에 끼워 놓아두면 어떨까요?^^

 

'남는 것들, 남는 추억은 사진뿐이다.'라는 말도 있듯이 마음에 드는 사진 한장쯤 품에 갖고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제 글을 보러 와주신 모든 분들께 좋은일들이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